술텀뱅이 블로그

solaris SUN stdio.h: No such file or directory 본문

OS/Solaris

solaris SUN stdio.h: No such file or directory

우럭망둥이 2015. 1. 21. 10:34

몇일간의 삽질 후 결실을 맺었다


SUN solaris 에서 gcc 설치 후 컴파일 시

"stdio.h: No such file or directory"

에러메세지가 계속해서 출력 되었다.


"find / -name stdio.h" 명령어로 검색해봐도 stdio.h. 가 나오지 않았다


인터넷을 한참 뒤져보니 외국 site에서 기본 shared library 가 설치되지 않아서 그렇다고 한다.


"pkginfo -i SUNWhea" 결과 패키지가 없다고 나온다.


이럴경우엔 SUNWhea 를 다운 받는다


tar 로 묶여있는 파일이다


여기서 또 문제가 발생했다.


저놈을 어떻게 설치 해야할지 한참을 고민하고 찾다가 찾았다.


" pkgadd" 명령어만 쳤을때 /var/spool/pkg 라는 디렉토리를 찾는거 같다.


그래서 /var/spool/pkg/SUNWhea 라는 디렉토리 생성 후


해당 디렉토리에 SUNWhea.tar 을 풀었다.


다음으로 pkgadd 명령어를 치니 쭈루루룩~ 라이브러리들이 설치가 되었다.


이로 인해 위의 문제를 해결했다.


그 과정에서 예전에 있던 SUNfreeware Site가 막힌 것을 알았다.


아마도 oracle 로 넘어가면서 막힌거 같다.


필요한 패키지는 아래의 경로에서 찾으면 되겠드라


http://ftp.riken.jp/Sun/sunfreeware/sparc/5.6/


고생했다.

Comments